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시카고> 줄거리 출연인물 비하인드스토리

by 태우나라 2023. 3. 6.
반응형

 

시카고

영화 시카고는 1920년대에 시카고에서 살인죄로 감옥에 갇힌 두 여성, 록시 하트와 벨마 켈리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영화입니다.

영화 시카고 줄거리

재즈와 춤 공연히 한창 진행 중인 시카고의 한 나이트클럽에는 아름답고 매혹적인 시카고 최고의 보드빌 배우인 벨마 켈리와 쌍둥이 자매 베로니카가 서로 똑같이 움직이는 공연으로 유명한 캘리 시스터즈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연 시간이 임박했는데도 베로니카는 나타나지 않고 벨마 켈리 혼자서 클럽에 들어와 공연을 시작합니다. 한편 단조롭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기를 꿈꾸는 록시 하트는 화려한 무대 위에서 주목을 받는 스타가 되는 것이 소망입니다. 나이트클럽의 코러스 싱어로 일하던 록시는 착하고 헌신적인 남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스타로 만들어 주겠다는 나이트클럽의 사장과 친한 친구라고 말한 프레드 케이슬리의 유혹에 넘어가 내연 관계를 맺습니다, 둘은 벨마의 공연이 있던 나이트클럽에서 처음 만납니다. 그렇게 벨마 켈리의 공연이 끝나자 경찰이 나이트클럽으로 들이닥치고 벨마 켈리는 동생 베로니카와 남편을 죽인 일급 살인 혐의로 체포되어 감옥에 가게 됩니다. 언론에 의해 희대의 살인자로 낙인찍힌 벨마 켈리는 무죄 석방 후 대가를 담보로 간수 매트로 모튼을 매수하여 변호사 빌리 플린을 소개받습니다. 그는 한 번도 져본 적이 없는 승률 100프로의 변호사입니다. 빌리 플린과 매트로 모튼은 자극적인 사건에 불나방처럼 모여드는 언론의 속성을 이용하여 벨마의 무죄 석방을 시도합니다.  록시는 무대 위의 스타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고 약속한 프레드 케이슬리의 약속이 거짓이라는 것이 밝혀지면서 록시는 분에 못 이겨 프레드를 총으로 쏘게 됩니다. 이후 벨마와 같은 감옥에 수감된 록시는 우연한 기회에 유능한 변호사인 빌리 플린에 대해 알게 됩니다. 록시의 남편 에이모스는 빌리를 찾아가 기대에 못 미치는 수임료를 제시하지만 아내에 대한 헌신적인 모습에 감동한 빌리는 록시의 사연에 흥미를 갖게 되어 벨마 대신에 록시의 변호를 담당하기로 합니다. 이로 인해 두 여자의 관계는 껄끄러운 관계가 됩니다. 록시의 재판이 다가옴에 따라 플린은 그녀를 대중의 눈에 동정적인 인물로 만들고 그녀가 정당방위를 위해 행동했다고 배심원들을 설득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록시는 무죄 판결을 받고 스타가 되지만 그녀는 곧 명성이 변덕스럽고 덧없음을 알게 됩니다. 한편, 벨마는 대중들에게 잊히고 감옥에서 살게 됩니다.

출연인물

벨마 켈리역을 맡은 캐서린 제타 존스는 1969년 9월 25일 생으로 웨일스에서 출생하였습니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마스크 오브 조로,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 신밧드 7 대양의 전설, 터미널, 오션스 트웰브, 레전드 오브 조로 등 다수의 작품을 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마스크 오브 조르르 대중의 인기를 받았고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록시 하트 역을 르네 젤위거는 1969년 4월 25일 생으로 미국 국적의 배우입니다.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제리 맥과이어에서 도로시 보이드 역할을 브리짓 존스의 일기에서는 브리짓 존스 역할, 시카고에서는 록시 하트, 너스 베티에서는 베티 시즈모어, 콜드 마운틴에서는 루비 튀스, 주디에서는 주디 갈랜드 역할을 하였습니다. 특히 국내 대중에게 이름을 많이 알린 작품으로는 브리짓 존스의 일기입니다. 르네 젤위거는 금발에 풍만한 몸매 이미지로 유명하지만 이것은 브리짓 존스의 일기 때문에 생긴 이미지입니다. 원래는 근육 많은 마른 몸매라고 합니다. 데뷔 초에는 마른 편에 속했으나 브리짓 존스의 일기 이후 이런 이미지가 굳혀졌습니다. 제리 맥과이어에서는 군살 없는 몸매를 볼 수 있습니다. 빌리 플린 역할을 맡은 리처드 기어는 국내에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배우입니다. 1949년 8월 31일 생으로 미국에서 출생하였습니다. 많은 작품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줄리아 로버츠와 함께 출연했던 1990년작 귀여운 여인을 통해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1400만 달러로 만들어진 영화는 전 세계적으로 4억 6천만 달러의 수익을 내면서 할리우드에서 확고하게 배우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1999년 런어웨이 브라이드에서 또 한 번 같이 커플을 연기를 하였고 이 작품도 많은 수익을 얻었습니다. 리처드 기어는 독실한 티베트 불교 신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리처드 기어의 인터뷰에서도 불교를 유일한 삶의 근본으로 여기고 있다고 하였으며 바쁜 와중에도 하루에 일정시간을 참선하는데 투자한다고 합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시카고는 1926년 모린 댈러스 왓킨스의 연극을 기반으로 한 동명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기반으로 한 영화입니다. 왓킨스는 살인 혐의로 재판을 기다리고 있는 여성들의 집단인 시카고의 악명 높은 살인마들의 소동을 취재했던 시카고 기자였습니다. 시카고는 원해 바즈 루어만이 감독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물랑 루즈를 작업하기 위해 빠지게 되었고 롭 마샬이 감독을 하였습니다. 롭 마샬은 시카고 이전에 장편 영화를 감독한 적이 없었고 주로 브로드웨이에서 안무가와 감독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영화의 출연진들은 그들의 역할을 준비하기 위해 광범위한 훈련을 했고 르네 젤위거, 캐서리 제타 존스, 그리고 리처드 기어는 모두 노래와 춤을 배웠습니다. 리처드 기어는 다른 댄서들을 따라잡기 위해 열심히 배웠습니다. 이 영화의 의상은 콜린 애트우드에 의해 디자인되었는데 그녀는 그녀의 작품으로 오스카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녀는 이 영화를 위해 140개 이상의 의상을 디자인했는데, 이 모든 것들은 시대에 적합하고 춤의 혹독함을 견딜 수 있어야 했습니다.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약 2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래미 어워드에서 영화, 텔레비전, 기타 시각 매체 부문 최우수 컴필레이션 사운드트랙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